뷰페이지

유통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의 장 ‘2019년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 막 올라

유통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의 장 ‘2019년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 막 올라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6-14 14:22
업데이트 2023-05-02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소기업들의 우수 제품과 TV홈쇼핑 등 유통망의 연결고리를 위한 ‘상생과 공존의 마케팅 축제’의 막이 올랐다.

이번 행사는 총 217개 기업(327개 부스)이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개막식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국내 7대 TV홈쇼핑 및 유관기관이 함께 상생마케팅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전시회는 중소기업들의 우수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중소기업명품관, 상생협력관, 디지털가전관, 생활용품관, 뷰티관 등 총 9개전시관으로 구성된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본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총 41개사의 국내외 유통망 관계자(70여명)들을 초청한 구매상담회를 통해 참여 제품의 유통망 입점을 연계한다.

특히 한류상품을 선호하는 해외 유통바이어(8개국, 20개사)를 겨냥하여 생활소비재를 주력 제품으로 전시해 중소기업의 수출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특별 부대행사로는 대한민국을 이끌 중소기업 ‘히든스타상품’을 선정한다. 총 149개사가 예선에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평가 및 2차 PT심사를 거쳐 5개의 제품을 선발한다. ‘히든스타상품’으로 선정되면 7대 TV홈쇼핑에 방송될 기회를 부여 받게 된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민간 대형유통사(20개)가 공동으로 우수 중소기업제품 마케팅 주간을 운영해 마케팅 붐 조성에 힘을 쏟는다.

중기부는 본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응원하는 ‘중소기업氣살리기’ 분위기를 확산하고 대형 유통사와 중소기업의 ‘상생과 공존’을 위해 업체들이 새롭게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한 ‘2019년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는 지난 13일 개막해 오는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