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가도 이제 학세권 시대? 수요 풍부한 학교 앞 파크블랑 인기

상가도 이제 학세권 시대? 수요 풍부한 학교 앞 파크블랑 인기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6-12 10:42
업데이트 2019-06-12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정적인 교육 수요 확보한 학교 앞 상업시설 인기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규제 방침으로 수익형 부동산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학세권 입지를 갖춘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학교가 인접한 상가는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교직원 등 다양한 수요를 품고 있어 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이러한 고정 수요를 기대하고 학원과 문구점, 패스트푸드점 등 다양한 파생 업종이 빠르게 입점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런 이유로 학교 인근 상가는 타 지역이 비해 월세도 더 높게 형성돼 있다.

학교 인근으로 유해시설 입점이 어렵다는 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실제로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인근은 절대보호구역이나 상대보호구역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퇴폐 업종 및 유해시설 입점이 어려워져, 자연스럽게 청정하고 안전한 상권을 형성하게 된다.

최근 세종시에서도 학세권 입지를 갖춘 신규 상가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우미건설이 세종시 1-5 생활권 H6블록에 조성하는 상업시설 ‘파크블랑’은 바로 앞 어진중학교와 성남고등학교가 위치했다. 학교 2개소를 품고 있어 탄탄한 교육 수요가 예상된다.

‘파크블랑’은 안정적인 교육 수요 외에도 풍부한 유동인구까지 갖추고 있다. 이 상업시설이 위치한 세종시 1-5 생활권은 공공기관이 밀집한 중앙행정타운이 위치해 기본적으로 유동 인구가 풍부하며, 여기에 1·2생활권의 약 15만 명의 입주민 수요까지 보유하고 있다.

방문객들의 주차 편의를 고려한 섬세한 설계도 눈길을 끈다. 법정대비 290%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한 ‘파크블랑’은 도로와 대면한 노출형 스트리몰 설계로 고객 및 차량 접근성을 극대화했으며, 순환형 차량 동선 설계로 이용 고객 편의성까지 높였다.
세계적인 건축가 리차드 마이어(Richard Meier)의 Getty Center가 연상되는 아름다운 백색 건물에 아담한 조경이 어우러진 ‘파크블랑’은 차별화된 외관으로 가시성도 높였다. 특히 방축천 조망이 가능한 독립형 상업시설(C동)은 1층에서 방축천 수변공원으로 접근이 가능하고, 2층은 전망을 갖춘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됐다.

주상복합 ‘세종 린스트라우스’의 단지 내 상가로 구성되는 ‘파크블랑’은 지상 1층~지상 2층, 연면적 13,153㎡ 규모에 테라스와 스트리트몰을 갖춘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잔여 호실을 선착순 분양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