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길섶에서] 행운의 숫자/이종락 논설위원

[길섶에서] 행운의 숫자/이종락 논설위원

이종락 기자
입력 2019-06-04 17:34
업데이트 2019-06-05 01: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라와 사람마다 행운의 숫자가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3과 7을 좋아한다. 3은 천·지·인의 의미가 있어 우주의 섭리를 따르는 완전한 숫자로 여겨졌다. 예수가 세계를 만들어 낸 7일째를 신성한 날로 정해 기독교 국가에서는 7을 행운의 숫자로 생각하는데 우리나라도 이런 영향을 받은 듯하다. 중국과 일본은 8을 좋아한다. 중국은 발전과 부를 의미하는 ?(파)와 발음이 비슷해서, 일본도 八이 풍성함을 뜻한다고 해서 선호한다.

기독교세계에서 666이라는 숫자는 악마를 뜻한다고 해서 6을 즐겨 쓰지 않는다. 그런데 프로골퍼 이정은6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최고 권위의 US여자오픈에서 그제 우승해 이름이 화제다. 이정은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 등록할 때 이미 동명이인이 5명이나 있어 이름에 6을 붙였다. 이후 맹활약하면서 6은 그의 상징이 됐다. 플레이하는 공에도 큼지막하게 6을 써서 구분한다. 그의 별명이 ‘핫식스’가 된 것은 물론 팬클럽도 ‘러키 식스’다. 이정은은 KLPGA에서 6번 우승한 뒤 LPGA에 진출했고, US오픈 우승 스코어도 6언더파였다. 이정은에게 6은 행운의 숫자임에 틀림없다. 나라마다 행운의 숫자가 다르듯이 자신들만의 행운의 숫자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jrlee@seoul.co.kr
2019-06-05 3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