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빗길에 하마터면…초등생 160명 태운 수학여행 버스 삼중추돌

빗길에 하마터면…초등생 160명 태운 수학여행 버스 삼중추돌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5-27 17:51
업데이트 2019-05-28 1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전벨트 착용해 큰 피해 없어…초등생 등 12명 부상

빗길에 하마터면…수학여행 온 초등생 160명 태운 버스 삼중추돌
빗길에 하마터면…수학여행 온 초등생 160명 태운 버스 삼중추돌 27일 경북 안동지역 한 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을 위해 서울에서 용인으로 향하던 도중 버스들이 삼중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학생 등 12명이 다쳐 인근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신도청맘카페 캡처
출처: 경북일보
서울로 수학여행(현장체험학습)을 온 경북 안동의 초등학생 160여 명을 태운 전세버스 3대가 27일 경부고속도로 서울방면 톨게이트 부근에서 삼중추돌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20분쯤 경기 성남시 분당구 경부고속도로 판교 IC 부근에서 수학여행을 온 초등생들을 태운 버스들이 잇따라 추돌했다.

당시 버스에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58명과 교직원 등 170여명이 버스 6대에 나눠 태우고 서울 경복궁을 향하고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고로 버스 기사 정모(65)씨와 학생 11명이 다쳐 치료를 받고 있다.

일부 학생은 이마가 찢어지고 어지럼증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2명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그러나 사고 당시 학생들 모두 안전벨트를 맨 상태라 큰 피해는 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서울 일정을 끝낸 뒤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로 이동해 숙박할 예정이었지만 모두 귀가 조치했다.

사고는 정씨의 버스가 정체 구간에서 제때 속도를 줄이지 못해 바로 앞에서 달리던 버스의 후미를 들이받으면서 발생했다.

이어 뒤따라오던 버스 1대가 마찬가지로 정씨의 버스를 들이받으면서 삼중 추돌사고로 이어졌다.

사고가 난 3대 외 나머지 버스 3대는 추돌사고 없이 정차해 추가 피해는 없었다.

경찰은 이들 버스가 차량 간격을 극도로 좁히고 일렬로 운행하는 일명 ‘대열운행’을 하다 추돌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앞차가 속도를 줄이더라도 안전거리 확보가 돼 있었다면 사고로 이어지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통해 대열 운전이 확인될 경우 지자체에 통보해 행정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일보에 따르면 일행 중 한 학생은 “빗길에 사고가 난 승용차를 확인을 했지만 속도를 늦추지 못해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경북도 교육청 관계자는 “빗길에 차량정체가 발생하다 보니 간격이 좁아져 사고가 난 것 같다”면서 “학생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잘 나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