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영상] ‘왜 이런 미친 짓을?’ 하면서 중독되는 러 ‘뺨 때리기’ 대회

[동영상] ‘왜 이런 미친 짓을?’ 하면서 중독되는 러 ‘뺨 때리기’ 대회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5-27 16:02
업데이트 2019-05-27 1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동영상 캡처
유튜브 동영상 캡처
대체 이런 짓을 왜 하는지 모르겠다. 무섭게 생긴 러시아 사나이 바실리 카모츠키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의 스타로 하루 아침에 떴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6일(현지시간) 소개했다.

농부인 카모츠키는 시베리아 지역 크라스노야르스크에서 열린 ‘시베리안 파워쇼’의 부대 이벤트로 열린 뺨 때리기 대회에 참가해 압도적인 힘을 뽐내며 우승을 차지했다.역도광인데 친구들이 스트롱맨 대회가 열린다고 해 따라 나섰는데 알고 보니 친구들이 몰래 뺨 때리기 대회에 출전 신청을 했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다. 몸무게 168㎏인 그는 결승전에서 단 두 대로 상대를 넉다운 시켰다. 뺨을 강타 당한 상대방은 연속해서 몸을 휘청거렸고 경기가 끝난 뒤에는 안면 치료까지 받아야 했다.

그 뒤 그의 일상은 달라졌다. 거리에서 그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했고, 스페인과 일본 기자들이 그에게 전화를 걸어 인터뷰를 요청했다. 카모츠키는 대회 우승 상금으로 3만 루블(약 55만원)을 챙겼다. 하지만 다음 대회에 다시 참가할지는 모르겠다고 밝혔다.

러시아의 인기 있는 코미디 토크쇼 가운데 하나인 ‘이브닝 우르간트’(Evening Urgant)도 카모츠키의 우승 영상을 방영할 정도로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유튜브에 한글로 “ㅋㅋ 이런 짓을 왜 하지?? 재밌긴 하네 ㅎㅎ”라고 댓글을 단 누리꾼도 있었다. 영국 누리꾼들도 비판적인 의견이 많지만 재미있기만 하다는 반응이 대세를 이룬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그런데 가디언은 뺨 때리기 대회가 원래 미국에서 수입한 것이라고 제시해 눈길을 끈다. 시베리안 파워 쇼 제작진은 모스크바에서 이전에 열렸던 대회를 본떠 쇼를 만들었는데 당시 모스크바 대회 기획자들은 미국의 문신 애호가들이 참가한 ‘잉크 매스터스’ 대회를 본떴다는 것이다. 2000년대 초반 폭스 스포츠 광고에 ‘당신이 신경 쓰는 단 한 지역의 스포츠 뉴스’란 슬로건을 쓰며 근육질 남성들이 서로 뺨을 때리는 영상을 사용했는데 하바로프스크 뺨 때리기 대회 영상이었다. “바보들”이라며 댓글을 다는 미국 누리꾼들도 조금 머쓱해질 얘기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