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장외 접은 한국당 ‘정책투쟁’…‘경제·양정철 회동’ 공세

장외 접은 한국당 ‘정책투쟁’…‘경제·양정철 회동’ 공세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5-27 14:49
업데이트 2019-05-27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5.27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5.27 연합뉴스
황교안 대표의 민생투쟁 대장정을 마무리한 자유한국당이 ‘정책투쟁’으로 노선을 전환했다. ‘경제’와 ‘양정철 회동’ 이슈에 집중한다는 포석이다.

황 대표는 27일 여의도 당사에서 민생투쟁 대장정 마무리 기자회견을 갖고 ‘2020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를 위한 월말 당 대표 직속 위원회 출범 계획을 공개했다.

위원회를 통해 18일간 전국을 돌며 파악한 소득주도 성장, 탈원전 등 현 정부 경제정책의 구체적인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하고, 이를 대체하는 정책을 만들어 국민의 선택을 받겠다는 의도다.

황 대표는 정부의 경제정책을 ‘경제폭정’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장외투쟁 도중 만난 국민이 좌절과 한숨만 가득 차 있었으며, 이는 문재인 정권의 경제폭정 때문”이라며 “국민의 좌절과 분노를 동력으로,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만들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를 열고 산적한 현안에 대한 입법·예산 상황을 논의한다. 이어 강효상 의원의 한미정상 통화 내용 유출 논란에 대해서도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의 사례를 들어 ‘내로남불’ 규탄을 이어갔다.

정태옥 의원은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정 전 의원은 아예 (한미정상 통화 녹취록을) 다운받았다고 이야기했다”며 “그때는 가만히 있다가 야당 의원이 이야기하니 법적 잣대를 갖다 대는 것은 야당 탄압”이라고 주장했다.

이런 가운데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이 회동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내년 총선을 겨냥한 ‘정치공작’이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 총선전략 책임자인 양 원장과 국가기밀사항을 다루는 막강한 권력자 서 원장이 4시간 동안 만났다는 것은 공작정치, 관권선거의 짙은 냄새를 풍기는 사건”이라며 “대화 내용을 낱낱이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도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정원은 선거에 개입할 수 없도록 돼 있다”며 “이것이(회동이) 총선과 관련된 것이라고 하면 심각한 문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한 인터넷 매체는 양 원장이 서 원장과 지난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정식집에서 4시간가량 독대했다며 사진과 동영상을 공개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