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응급닥터 UAM 도입… 시민들 삶 향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처 칸막이 없애 ‘특별회계’ 신설을… 저출산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 “분당 내 재건축 선도지구 가장 많이 지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시, 정부에 전남도 단일의대 공모 강행에 대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명시민 100인 모여 ‘톡톡 협치마당’ 토론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원도심 내 삶의 질과 만족도 높이는 생활 SOC’ 주제 열띤 토론


박승원(오른쪽) 광명시장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원도심 내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생활SOC’를 주제로 협치토론회를 열고 있다.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민 톡톡(Talk&Talk)협치마당’ 협치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원도심 내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생활 SOC’를 주제로 마련됐다. 도시재생사업과 마을자치에 관심 있는 시민 10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도시재생사업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에 꼭 필요한 생활 SOC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시는 이날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검토해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에 반영하고 생활SOC 사업추진 시 참고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향후 개최될 경기도 열린토론회에서 숙의를 거쳐 10월 ‘경기도민 정책 축제’에 정책 자료로 활용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원도심 개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협의체 구성 등 주민주도로 이뤄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거와 환경·공동체·에너지·문화 등 때로는 통합적으로, 때로는 세부적으로 양쪽 모두를 잘 생각해야 하며 주민삶의 터전으로 주민들이 주도하고 충분한 논의를 거쳐 주민합의를 이끌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