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소영 서울시의원, 미국 NAC 초청 장애인을 위한 체육 프로그램 ASSC 연수 참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소영 의원(바른미래당, 비례)이 오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미국 유타 주 파크시티에 위치한 National Ability Center (이하 NAC)의 장애인을 위한 체육 프로그램 “Adaptive Sports for Social Change” 연수에 초청받아 참가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1985년에 설립된 비영리 기관인 미국 NAC가 미 국무부의 예산 지원을 받아 주최하는 것으로, 장애인들에게 체육 및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인생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고 전환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함과 동시에 행정, 운영, 구조 전반에 관한 전문가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김 의원은 장애 이후의 가장 인상적인 경험으로 스키를 꼽고 있다며 “눈 위에서 체험한 자유는 삶을 바라보는 시각에 큰 변화를 주었다”라고 말했다. “문화·스포츠 관련하여 상대적으로 기회를 얻지 못하는 장애인과 장애 아동들에게 서울시가 인적·물적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번 해외 연수를 통해 미국 NAC에서 제공하는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시설 견학 및 관계자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과 장애 아동의 체육활동 관련 선진국의 정책과 프로그램 등 구체적이고 우수한 사례를 확보하고 벤치마킹하여 향후 정책 추진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