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년취업아카데미, 핀테크·빅데이터 등 실무과정 참가자 모집

청년취업아카데미, 핀테크·빅데이터 등 실무과정 참가자 모집

입력 2019-05-21 17:32
업데이트 2019-05-21 18: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년취업아카데미에서는 금융·IT·SW관련 기업 및 수출입 기업으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훈련생을 모집한다.

해당 과정은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500시간) △핀테크 금융데이터분석가 양성(300시간)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실무(300시간) 실무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먼저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과 ‘핀테크 금융데이터분석가 양성’ 과정은 국내 주요 금융사의 오픈API를 활용한 테스트베드를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상품을 개발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핀테크 금융모형을 제작하는 파일럿 프로젝트 교육으로 진행된다. 수료 후 금융사가 지원 육성하는 핀테크 관련 기업으로 현장실습, 현장 면접기회 등이 제공된다.

‘빅데이터 융합 수출입 실무과정’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통계를 기반으로 해외영업, 마케팅, 물류, 유통 등 수출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교육으로 구성됐다.

한편, 해당 교육과정의 신청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이며, 이번 달 31일 이전 신청자에 한해 훈련수당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4학년 재·휴학생(2019년 2월 졸업자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