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항 축제 25일 개막…불꽃 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부산항 축제 25일 개막…불꽃 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김정한 기자
입력 2019-05-20 14:50
업데이트 2019-05-20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항 축제가 25~26일 이틀간 부산국제여객터미널과 국립해양박물관 일대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을 3일에서 2일로 줄인 대신 그동안 하루만 열었던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의 행사를 이틀로 늘려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련 했다.

25일 부산국제여객터미널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에서는 항만축제 특성을 살린 컨테이너 60개를 활용한 특설무대와 미디어파사드를 배경으로 가수 박정현,하하&스컬 등이 출연해 분위기를 띄운다.

북항 나대지에서는 부산항 야경을 배경으로 한 화려한 불꽃 쇼가 18분간 밤하늘을 수놓는다.
이미지 확대
북항에서는 수제 맥주와 다양한 푸드트럭을 즐길 수 있는 ‘부산항 비어가르텐’,전문 디오라마 작가의 다양한 디오라마 전시,부산 특산물인 어묵과 고등어를 주제로 한 레시피 소개 및 포트 오픈키친 행사가 이틀간 펼쳐진다.

영도 국립해양박물관 주변에서는 대형 해군함정을 비롯한 다양한 선박을 타고 부산항을 체험하는 ‘부산항 투어’,해양레저체험,선박공개행사 등이 진행된다.

국립해양박물관,해양환경교육원,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부산 해양클러스터 내 모든 기관이 참여하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부산항 스탬프투어’에는 올해 부산해양수산청과 드림오션네트워크가 새로 참여한다.

이밖에 모형 배 만들기,바다 사랑 글짓기,그림 그리기,걷기대회,해양강연회,부산 관광기념품 판매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