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에일리가 다이어트를 하며 우울증, 성대결절까지 겪은 사연을 고백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는 에일리와 코요태 완전체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에일리는 과거 살이 쪘던 이유에 대해 “한창 살이 찐 이유가 눈 뜨자마자 샵에 가서 차에서 자고 방송하고 와서 집에 도착하면 첫 끼를 폭식했다. 그렇게 오랜 시간 보내다 보니까 살이 찔 수 밖에 없었다“고 고백했다.

에일리는 이어 ”무대만 열심히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어떤 남자 가수 선배분이 ‘너 어떡하려고 그러니? 너 일찍 은퇴하게?’ 그러시더라. ‘가수는 노래보다 몸매를 더 많이 관리해야 하는 건가?’ 그런 생각까지 들었다”며 고민을 털어놨다.
에일리는 디이어트로 49kg까지 감량했을 당시를 떠올렸다. 에일리는 “49kg 감량 당시 우울증이 왔다. 너무 힘들었다. 노래를 제일 잘 하는게 목표인데 몸매 관리 때문에 목소리에 문제가 왔다. 처음으로 성대결절 진단을 받았고, 회복하기도 어려웠다. 모델도 아닌데 모델처럼 몸매 관리도 해야했다. 많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현재 다이어트를 하는 중은 아니지만, 하루 한 끼 폭식하는게 아니라 3~4끼로 끼니를 늘렸다. 이렇게 건강하게 습관을 바꾸고 하니 살이 빠지더라”고 덧붙였다.

사진=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방송 캡처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