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의장·여야 4당 대표 국회 정상화 논의…황교안 불참

문 의장·여야 4당 대표 국회 정상화 논의…황교안 불참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5-13 07:36
업데이트 2019-05-13 07: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문희상 국회의장
발언하는 문희상 국회의장 19일 오전 국회 의장접견실에서 열린 여ㆍ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문희상 의자이 발언하고 있다. 이날 회동은 국회 정상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열렸으며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문희상 의장,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참석했다. 2019.2.19
연합뉴스
문희상 국회의장과 여야 4당 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월례회동 ‘초월회’를 갖는다.

이날 회동에는 문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바른미래당 손학규·민주평화당 정동영·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참석한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낙동강 구미보에서 열리는 현장 최고위원회의 등 일정을 이유로 불참한다.

문 의장과 여야 대표들은 이날 오찬을 함께 하며 국회 정상화 방안 마련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선거제·개혁법안 논의를 위해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아울러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 추천 방안을 함께 논의한다. 국회는 국회의장 2명, 각 교섭단체 1명 등 총 5명의 위원을 추천하게 돼 있다.

초월회는 국회의장과 여야 대표가 매달 초 월요일에 정파를 초월해 만난다는 의미의 모임으로, 지난달에는 4·3 재보선 여파로 열리지 않았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