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지지자, 윤석열에 “차량번호 다 알아…자살특공대로 죽일 것”

朴지지자, 윤석열에 “차량번호 다 알아…자살특공대로 죽일 것”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4-25 18:38
업데이트 2019-04-25 1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형집행정지’ 불허에 朴지지자 윤석열 집 앞서 협박방송
법무부 “협박·폭력 용납 안돼”…검찰, 해당 유튜버 수사 착수
이미지 확대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연합뉴스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박 전 대통령의 일부 지지자가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집 앞으로 가 “차량번호를 다 안다. 자살특공대로서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하는 등 과격한 행동들이 이어지고 있다. 법무부는 “법 집행 기관을 상대로 한 협박과 폭력은 결코 용납돼서는 안 된다”며 입장문을 발표하는 한편 검찰은 수사에 착수했다.

법무부는 25일 서울중앙지검 형집행정지 심의위원회가 박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불허를 의결했다고 발표한 지 25분 만에 이러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법무부는 “박상기 장관이 최근 법 집행 기관을 상대로 노골적인 협박과 폭력 선동을 일삼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사실에 우려를 표명했다”면서 “박 장관은 법 집행 기관을 상대로 한 협박과 폭력 선동은 그 자체로 법치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범죄로서 결코 용납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검찰에 법 집행기관을 상대로 한 폭력·협박 사건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 엄단하도록 지시했다고 한다.

법무부의 발표는 심의위원회 의결을 앞두고 박 전 대통령 지지자가 윤석열 지검장의 서울 서초구 서초동 집 앞에 가서 형 집행 정지를 주장하며 욕설과 협박을 한 것이 결정적 계기가 됐다.

이 지지자는 유튜브로 개인 방송을 하면서 “(우리가 윤 지검장) 차량 넘버를 다 알고 있다”면서 “차량에 가서 그냥 부딪혀버리죠. 우리가 자살특공대로서 죽여버리겠다는 걸 보여줘야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울중앙지검은 이 유튜버에 대한 수사 착수를 검토하고 있다.

윤 지검장은 위원회 권고를 바탕으로 형집행정지 신청을 최종 불허했다. 지금까지 검사장이 심의위원회 의결과 배치되는 결정을 한 사례는 없었다.

전날에는 대한애국당과 보수단체 회원 500여명이 서울중앙지검 인근에서 박 전 대통령 형집행정지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기도 했다. 과거 박 전 대통령 수사 때도 한 지지자가 박영수 특별검사의 집 앞에서 야구 방망이를 휘두른 적이 있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