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제 주유소에 짐 맡기세요”

“이제 주유소에 짐 맡기세요”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4-24 22:42
업데이트 2019-04-25 0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오일뱅크, 셀프 스토리지 서비스

현대오일뱅크가 전국 주유소의 남는 공간을 활용해 고객의 짐을 보관하는 사업에 나섰다. 집값 상승으로 넓은 집을 구하지 못한 젊은 부부나 자택에 수납 공간이 부족한 1인 가구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두꺼운 겨울옷이나 자녀에게 물려줄 장난감, 부피가 큰 캠핑 장비 등을 보관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오일뱅크는 24일 셀프 스토리지 분야 스타트업인 ‘메이크스페이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셀프 스토리지 사업은 일정 공간을 개인 창고로 쓸 수 있도록 대여하거나 짐을 박스 단위로 보관해 주는 사업이다. 미국의 시장 규모는 연 27조원, 일본도 6000억원에 달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활성화되지 못했다.

현대오일뱅크가 추진하는 스토리지 사업은 주유소가 사무동을 비롯한 유휴 공간을 제공하면 메이크스페이스가 그 공간에 창고를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브랜드 이름은 ‘오호’ 서비스다.

박기철 현대오일뱅크 영업기획부문장은 “주유소가 연료 판매, 세차 등 전통적 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에서 여성 안심 택배 등과 결합한 복합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셀프 스토리지 사업을 비롯해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4-25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