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택시, 공용차량 쌍용차 우선 구매...쌍용차·평택시 상생협약 체결

평택시, 공용차량 쌍용차 우선 구매...쌍용차·평택시 상생협약 체결

김병철 기자
입력 2019-04-24 14:50
업데이트 2019-04-24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장선 평택시장(가운데)과 정일권 쌍용차 노동조합위원장(왼쪽),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오른쪽)가 24일 협약식을 체결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정장선 평택시장(가운데)과 정일권 쌍용차 노동조합위원장(왼쪽),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오른쪽)가 24일 협약식을 체결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가 공용차량 구매 시 쌍용자동차를 우선 구매하기로 했다.

평택시와 쌍용차는 24일 평택시청에서 정장선 시장과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 정일권 노동조합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공용차 구매 시 쌍용차를 우선 구매하고, 쌍용차 판매 캠페인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쌍용차는 평택시 로컬푸드를 우선 구매하고, 시의 나눔·봉사·문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평택시가 쌍용자동차 정상화를 위해 금년에 구매하는 공용차량 28대 가운데 10대(36%)를 쌍용차로 우선 구매 할 계획이다. 차종은 소형 화물인 렉스턴 스포츠로 구매액수는 3억 4000만원이다.

현재 평택시 공용차량은 모두 365대이며 이 가운데 쌍용자동차가 56대(15%)로 올해 구매 차량까지 포함하면 총 66대(18%)를 보유하게 된다.

평택시는 올해 경기도 및 31개 시군에 공용차량 구매 시 쌍용자동차를 우선 구매해 줄 것을 협조했으며 경기도에서 27대, 화성시 등 14개 시군에서 48대 총 75대를 우선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구매 액수는 33억2500만원에 달한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평택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 쌍용차는 평택시민으로부터 큰 사랑과 응원을 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쌍용자동차는 지역사회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쌍용자동차가 10여 년간의 고생 끝에 경영 정상화에 이른 것은 노사상생 협력, 지역과 정부가 힘을 합쳐 이뤄낸 값진 성과이자 희생하신 분들이 주신 선물과 같은 것이다”며 “앞으로도 쌍용차가 노사상생 협력을 통하여 안전하고 환경 친화적인 차를 많이 만들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 회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