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복당파에 ‘박근혜 석방 청원’ 독려 편지…“탄핵과는 다른 차원”

김무성, 복당파에 ‘박근혜 석방 청원’ 독려 편지…“탄핵과는 다른 차원”

이근홍 기자
입력 2019-04-23 22:49
업데이트 2019-04-23 22: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베트남을 열광시킨 포용의 리더, 박항서 감독을 만나다’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2018. 9. 17.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베트남을 열광시킨 포용의 리더, 박항서 감독을 만나다’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2018. 9. 17.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23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형집행정지 청원에 동참해달라는 편지를 동료 의원들에게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은 바른정당 출신 복당파 의원 22명에게 서한을 보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형사처벌은 헌법적 판단 차원에서 이뤄진 탄핵과는 전혀 다른 차원에서 봐야 한다”며 “박 전 대통령을 오랜 세월 지켜봤지만 스스로 부정을 저지를 성품은 절대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박 전 대통령에게 적용한 뇌물과 직권남용 혐의는 억지스러운 데가 많고 33년이란 형량은 지나치고 가혹하다고 하겠다”며 “박 전 대통령의 처지는 형집행정지 상태인 이명박 전 대통령, 김경수 경남지사와 비교해 봐도 형평에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2년 이상 수감돼 있는 직전 대통령에 대한 예우도 아니고 많은 국민에게는 정치보복 행위로 이해되고 있다”며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형집행정지는 단순히 한국당 차원을 넘어 국민통합과 화합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이해되고 받아들여 져야 한다”고 했다.

이어 김 의원은 “그런 의미에서 홍문종 의원이 요청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형집행정지 청원에 함께 힘을 보탰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지난 2017년 박 전 대통령 탄핵과 바른정당 창당을 주도한 비박(비박근혜)계 수장이다. 최근 황교안 대표를 중심으로 보수층이 빠르게 결집하고 있는 가운데 김 의원이 박 전 대통령 문제를 공론화하며 친박 지지층과의 화해와 보수통합 작업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평가가 나온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