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상조 인스타그램 연다

김상조 인스타그램 연다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19-04-22 17:52
업데이트 2019-04-23 0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장관급으론 처음… “젊은층과 소통 강화”

이미지 확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중앙부처 장관급 중 처음으로 젊은층이 애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을 열 예정이다.

22일 공정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다음달 초 오픈을 목표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있다. 공정위 관계자는 “위원장 강연이나 정책 브리핑 내용 등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만들어 젊은층과 소통하기 위한 것”이라고 인스타그램 계정 오픈 이유를 설명했다. 이 계정은 김 위원장 명의로 개설해 공정위 대변인실에서 관리할 예정이다.

김동연 전 부총리나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 일부 국무위원이 개인 이름으로 페이스북을 운영한 적이 있고,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과 홍종학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개인 계정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와는 조금 다른 차원에서 공정위는 경제 현안에 대한 김 위원장의 메시지를 더 적극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김 위원장은 현직 장관급 인사 중에서도 대외 활동이 가장 활발한 인사로 꼽힌다. 그는 평소 재벌 개혁이나 불법 하도급 등 공정위 관할 경제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신을 밝혀 왔다. 일부 발언에 대해서는 논란이 제기된 적도 있으나 부담을 느끼기보다는 오히려 적극적으로 경제개혁의 화두를 던지고 있다.

한편에서는 언론 인터뷰나 토론회, 강연회 등에서 적극적으로 소신을 펼치고 있는 김 위원장이 인스트그램 계정까지 만들 필요가 있느냐는 의문도 나온다. 이에 대해 공정위 관계자는 “정책에 대해 일반 국민들과 다양하게 접촉면을 넓히는 활동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세종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04-23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