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예산 신양면 황계리에 공동체마을 ‘예당전원마을’ 조성

예산 신양면 황계리에 공동체마을 ‘예당전원마을’ 조성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4-19 10:17
업데이트 2019-04-19 1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예당저수지의 여유로움 누리는 전원생활 보금자리로 안성맞춤

예로부터 명당으로 여겨져 온 금닭이 알을 품는 모양의 ‘금계포란형’ 입지에 공동체마을이 조성된다. 충청남도 예산군 신양면 황계리에 34세대 규모로 ‘예당전원마을’이 들어설 예정이다.

예당 저수지의 풍경 어우러져 생활할 수 있는 예산 예당전원마을은 입주자의 개성과 취향을 살린 주택에서 생활하며 여유로운 삶을 만끽할 수 있다. 공동체마을인 만큼 이웃들과 함께 생활하지만, 원할 때 참여하고 내키지 않으면 참여하지 않는 수평적 구조로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자유를 보장받을 수 있다.

마을에는 사전 및 입주 후 교육을 진행하는 두꺼비 학교와 마을 공동 주차장, 마을 정원 등이 조성되고, 함께 문화예술을 즐기고 생산적인 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관계자는 “예산 예당전원마을 입주민들은 이웃과의 교류를 통해 삶의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열린 공동체 마을 문화를 만들어 가게 된다”라며 “예산은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로 서울과 대전 등으로의 접근이 편리하고, 예산향교와 천년고찰 수덕사, 추사고택, 덕산온천 등이 있어 자연과 역사를 즐기는 귀촌 생활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공동체마을인 예산 예당전원마을은 2022년 하반기 입주를 목표로 주택일괄 공사방식으로 조성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신규 마을 조성 사업으로 추진되어 지원금액 확정 시 기반조성 공사비와 정책자금 장기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가구 2주택에서 제외된다. 입주 후에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공동체 마을 조성 전문 기업인 민들레코하우징을 비롯한 전문가에게 마을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현재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20일에 열리는 사전 설명회와 오는 5월 4일 진행되는 현장 설명회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설명회 신청은 예산 예당전원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