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박유천·황하나 자택 압수수색…마약투약 혐의

경찰, 박유천·황하나 자택 압수수색…마약투약 혐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04-16 13:41
업데이트 2019-04-16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씨가 앞서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 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정황을 수사 중인 경찰이 16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 소재 박 씨 자택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마친 뒤 압수품을 담은 상자를 가져나오고 있다. 2019.4.16  연합뉴스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씨가 앞서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 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정황을 수사 중인 경찰이 16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 소재 박 씨 자택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마친 뒤 압수품을 담은 상자를 가져나오고 있다. 2019.4.16
연합뉴스
경찰이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와 배우 박유천(33)이 함께 마약을 투약한 정황을 포착하고 16일 압수수색에 나섰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 45분까지 수사관 11명을 투입해 박유천의 경기도 하남 자택과 차량, 휴대전화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또 마약반응 검사에 필요한 모발 채취 등을 위해 박씨의 신체에 대해서도 압수수색하고, 박씨의 휴대전화 한 대, 신용카드 등 박스 한 개 분량의 물품을 확보했다.

박유천은 올해 초 필로폰을 구매해 황하나의 서울 자택 등에서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씨와 황씨는 과거 연인 사이로 박씨는 2017년 4월 황씨와 같은 해 9월 결혼을 약속했다고 알렸지만, 이듬해 결별했다.

박씨는 지난주 기자회견을 자청해 결코 마약을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지만 경찰은 통신 수사 등을 파악한 동선을 통해 황하나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 이날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박유천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출석할 예정이다. 박유천 측 변호사는 통화에서 “경찰 출석 전 갑작스럽게 압수수색이 이뤄졌다”라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