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 ‘갤럭시 폴드’ 출시 임박… 디스플레이 본격 양산

삼성 ‘갤럭시 폴드’ 출시 임박… 디스플레이 본격 양산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19-04-10 22:44
업데이트 2019-04-11 0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D 26일 글로벌 판매 앞두고 출하식… 국내 5월 중순 세계 최초 5G 버전 선보여

이미지 확대
이동훈(오른쪽)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가 지난 9일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폴더블 디스플레이’ 출하식에서 유정일 중소형 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로부터 폴더블 제품 모형을 건네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이동훈(오른쪽)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가 지난 9일 아산캠퍼스에서 열린 ‘폴더블 디스플레이’ 출하식에서 유정일 중소형 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로부터 폴더블 제품 모형을 건네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본격 양산이 시작됐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갤럭시 폴드의 오는 26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지난 9일 충남 아산캠퍼스에서 이동훈 대표이사와 제품 개발 및 생산에 참여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폴더블 디스플레이 출하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갤럭시 폴드용 디스플레이는 접으면 4.6인치, 펼치면 7.3인치 크기의 ‘인폴딩’ 방식 폴더블 제품으로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를 적용해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절반 수준으로 얇은 것이 특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용 플렉시블 OLED를 양산한 이후 엣지 디스플레이, 풀스크린 등 스마트폰의 디자인 변화를 주도해 왔으며, 최근에는 갤럭시S10에 탑재된 홀 디스플레이를 통해 풀스크린 기술을 선보였다.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연구·개발·제조 등 우리 회사의 모든 역량을 오랜 기간 투입해 이뤄낸 값진 축적의 결과물”이라면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기술혁신을 지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갤럭시 폴드는 26일 미국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 영국 등 15개 유럽 시장에서 LTE 버전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5월 중순 세계 최초로 갤럭시 폴드 5G 버전이 나올 예정이다. 갤럭시 폴드 LTE 버전 가격은 약 210만~220만원, 5G 모델은 230만~240만원 정도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10일 자사 홈페이지에 ‘갤럭시 폴드 5G’의 사전예약 알림 사이트를 여는 등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갤럭시 폴드 5G의 사전 예약이 시작되면 신청자에게 문자로 알림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삼성닷컴에서 갤럭시 폴드를 구매할 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문구도 내걸었다.

한편 올해 삼성전자와 중국의 화웨이 등 주요 휴대전화 제조사들이 폴더블폰을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2023년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규모가 약 3000만대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9-04-11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