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폭우에 대비한 하천 진출입 안전차단장치 시공 전문기업 (주)도래샘

폭우에 대비한 하천 진출입 안전차단장치 시공 전문기업 (주)도래샘

입력 2019-04-04 10:50
업데이트 2019-04-04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매년 집중호우로 인한 급격한 하천의 수위 상승은 하천 내 보행자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을 위협한다(매년 사망자 발생). 최근 국내에서는 유례없는 폭우가 쏟아지는 등 기상변화가 잦은데다 번번이 올라오는 태풍으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하는 등 기후변화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천에 인접한 도심지역에서의 피해가 매년 증가하는 실정이다.

쏟아지는 비로 순식간에 하천이 차오르면 손쓸 방법이 없다. 실제로 강한 비가 내릴 때 하천 물이 불어나는데 10여 분도 걸리지 않는다. 혹시나 하천 근처에 있는데 물이 불어난다면 최대한 빨리 높은 지대로 이동하고, 하천 수위와 강우량에 따라 단계별로 나오는 안내방송에 귀를 기울이는 게 중요하다.

하천변 산책로와 교량, 명산의 등산로는 평소 시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공간이지만 폭우, 태풍 등의 악천후가 발생하면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한 공간으로 돌변한다. 실제 매년 하천범람에 의한 익사사고, 악천후 등산로 고립 및 실족으로 인한 인사사고가 수백 건씩 발생한다.

그러나 매번 관할 지역의 모든 위험지역을 인력이 직접 출동하여 감시하고 안내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진출입 차단문을 설치해 원격 조종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장의 안전을 확인하고, 진출입문을 개폐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차수판 설계, 시공 전문기업인 (주)도래샘에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하천 내 고립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도림천 진입로에 원격제어 차단시설을 설치하여 비상 시 하천 진출입을 신속히 차단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작년부터 진출입 차단시스템을 설치하였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주)도래샘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제품들과 시공사진 등이 있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