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만여명 ‘어벤져스3’ 추월 주목
마블 CEO 케빈 파이기 등 내한
24일 개봉 앞두고 15일 팬미팅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어벤져스4’)
올해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어벤져스4’)이 오는 24일 국내 개봉일을 확정한 가운데 ‘어벤져스들’이 14~15일 한국을 찾는다.

수입·배급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에 따르면 ‘어벤져스4’는 24일 한국과 호주,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홍콩 등에서 전 세계 최초로 동시에 개봉한다. 북미에서는 이틀 뒤인 26일 선보인다. 특히 마지막 주 수요일인 24일은 국내 전국 주요 영화관에서 영화 관람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이어서 개봉 당일 성적에 관심이 모인다. 지난해 4월 ‘문화가 있는 날’인 25일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어벤져스3’)는 개봉 당일 98만여명을 불러들였다. ‘어벤져스’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만큼 ‘어벤져스4’가 오프닝 신기록을 세울지 주목된다.

오는 14~15일 주연 배우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아이언맨), 제레미 레너(호크아이), 브리 라슨(캡틴 마블)을 비롯해 케빈 파이기 마블스튜디오 대표와 트린 트랜 프로듀서, 앤서니 루소·조 루소 감독 등 제작진이 방한한다. 15일 저녁 7시 30분에는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아시아 팬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참석이 어려운 관객들을 위해 카카오TV를 통해 생중계한다.

‘어벤져스4’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22번째 작품으로 ‘인피니티 워’ 이후 절반만 살아남은 지구에서 마지막 희망이 된 어벤져스와 악당 타노스 간 최후의 전쟁을 그린다.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번스), 블랙 위도(스칼릿 조핸슨),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헐크·브루스 배너(마크 러팔로) 등 원년 멤버뿐만 아니라 캡틴 마블, 앤트맨(폴 러드) 등 수많은 히어로가 등장한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