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대통령 딸 해외이주 의혹’ 공익감사 청구서 제출

‘문대통령 딸 해외이주 의혹’ 공익감사 청구서 제출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3-26 18:54
업데이트 2019-03-26 18: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제19대 대통령 선거 마지막 유세에서 딸 문다혜 씨와 손자로부터 카네이션을 선물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제19대 대통령 선거 마지막 유세에서 딸 문다혜 씨와 손자로부터 카네이션을 선물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 씨의 해외 이주 의혹 규명을 위한 공익감사 청구서가 제출됐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26일 감사원을 찾아 관련 청구서를 제출한 뒤 “(문 대통령의 딸 다혜씨에 대한) 각종 불법 의혹과 추측이 난무하고 있음에도 청와대는 최소한의 설명조차 하지 않고 있으며, 정부 부처는 하나같이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있다”며 감사 청구 취지를 밝혔다.

공익감사 청구를 위해서는 300인 이상의 동의 서명이 필요하며, 곽 의원은 일반 국민을 포함해 1795명으로부터 서명을 받았다.

곽 의원이 제출한 공익감사 청구서에는 사위 서 모 씨의 취업을 통한 급여 수익 및 해외 이주로 인한 경호비용 추가, 정부 부처가 대통령 딸의 해외 이주 과정에 편의를 제공했는지 여부, 사위 입사 후 외부 차입금 급증과 정부 주도 펀드 운용사와 연결고리 의혹 등의 내용이 담겼다.

곽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 딸의 해외이주와 관련해 권력 비호가 없었는지 모든 사항을 감사해야 한다”면서 “대통령 딸에 대한 여러 가지 의혹을 제기하자 문재인정부가 맞불을 놓기 위해서 김학의 전 차관 사건을 꺼냈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대통령의 친족은 현행법상 대통령비서실 및 특별감찰관의 감찰 대상임에도 민정수석실은 감찰 업무를 제대로 안 하고 있다”며 “특별감찰관도 현 정부에서는 임명조차 되지 않는 등 대통령의 친족은 감찰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고 말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