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시트 사용법 쉬워야 오장착 위험도 줄어...브라이텍스 어드보케이트 성장세

카시트 사용법 쉬워야 오장착 위험도 줄어...브라이텍스 어드보케이트 성장세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3-26 14:00
업데이트 2019-03-26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드보케이트’, 흔들림 없는 사용법 인기

교통사고 발생 시 카시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머리 중상가능성이 약 20배 정도 증가할 정도로 카시트 착용은 매우 중요해졌다. 과거에 비해 카시트 착용률이 늘어나고는 있지만 여전히 미비한 상태다.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고속도로와 주요 도심부 도로에서 자동차 936대를 대상으로 카시트 착용여부를 조사한 결과 56.6%(530대)만 카시트에 어린이가 탑승해 있었고 21.5%(201대)는 카시트를 구비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카시트 안전실태조사에 따르면 100명 중 47명이 카시트를 잘못 장착하고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시트 오장착의 원인으로는 45%가 카시트에 대한 사용법 미숙으로 파악됐다.

이처럼 카시트 착용 의무화의 중요성과 손쉬운 카시트 장착법 대한 관심이 늘면서 글로벌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어드보케이트’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2월 매출이 전년 대비 130% 늘어 지난 3개월 대비로는 150%이상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이텍스 어드보케이트’ 유아 카시트는 신생아부터 8세까지 사용 가능하며, 카시트의 핵심 역할인 아이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작됐다.

해당 제품은 안전하면서도 누구나 손쉽게 장착할 수 있는 ‘클릭타이트’ 장착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좌석 오픈, 정해진 슬롯에 안전벨트 또는 아이소픽스 벨트 삽입, 좌석 닫기까지 총 ‘3-STEP’으로 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흔들림이 거의 없다.

또한 8세까지 ‘5점식 안전벨트’를 사용할 수 있고, 차량용 안전벨트 또는 아이소픽스(ISOFIX)를 사용하여 어느 차량에나 장착이 가능하다.

특히 ‘브라이텍스 어드보케이트’는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 설치편의성 등을 평가한 결과 전체 총점에서 만점인 별 5개를 획득하며 세계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어드보케이트는 측면 테스트를 포함한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 기준 2배 이상의 테스트 진행해 안전성을 더욱 까다롭게 평가했다.

이 밖에도 ‘3중 측면충격 보호시스템’, ‘머리보호대 및 어깨벨트 자동 조절시스템’, ‘충격흡수 어깨패드’, ‘5점식 안전벨트’ 및 ‘2단계 버클 위치조절’, ‘7단계 등받이 각도조절’ 및 ‘각도 표시장치’, 더욱 간편하고 안전한 ‘클릭타이트’ 장착까지 압도적인 안전성과 편의성을 자랑해 리뷰 사이트인 ‘베스트 리뷰즈’에서 ‘최고의 컨버터블 카시트’로 선정된 바 있다.

브라이텍스 관계자는 “최근 유아 카시트 트렌드는 회전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이러한 트렌드에도 불구하고 ‘어드보케이트’ 제품은 브라이텍스 브랜드 안전성에 8세까지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무엇보다도 누구나 손쉽고 완벽한 장착이 가능하여 히트 육아템 반열에 올랐다”고 말했다.

한편 ‘브라이텍스 어드보케이트’는 온라인 쇼핑몰과 공식 직영점 ‘하이베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