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세균 의원, ‘수돗물 텀블러 사용, 나부터 합니다’ 캠페인 첫 주자로 나서

정세균 의원, ‘수돗물 텀블러 사용, 나부터 합니다’ 캠페인 첫 주자로 나서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3-26 13:36
업데이트 2019-03-26 13: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돗물 환경가치 확산᠊일회용품 줄이기 동참 독려…다음 주자로 심상정 의원 지목

“수돗물텀블러 사용 나부터 합니다” 캠페인 참여 중인 정세균 의원
“수돗물텀블러 사용 나부터 합니다” 캠페인 참여 중인 정세균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이 ‘수돗물 텀블러 사용, 나부터 합니다’ 릴레이캠페인의 첫 주자로 나섰다.

이번 릴레이캠페인은 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돗물홍보협의회에서 전개하는 ‘수돗물 -1도씨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이다.

‘수돗물 -1도씨 캠페인’은 수돗물의 환경가치(저탄소)를 확산시키고 일회용품 줄이기 동참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가속화되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상황에 맞서 주요 인사와 시민 참여로 수돗물의 환경 가치를 조명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되고 있다.
수돗물 -1℃ 캠페인 동참 이후 국회 사무실에서도 수돗물 텀블러를 사용 중인 정세균 의원
수돗물 -1℃ 캠페인 동참 이후 국회 사무실에서도 수돗물 텀블러를 사용 중인 정세균 의원
‘수돗물 텀블러 사용, 나부터 합니다’ 릴레이캠페인의 첫 주자로 나선 정세균 의원은 영상에서 “우리 대한민국의 환경이 잘 보존되고, 우리 조상들이 누렸던 그런 깨끗한 금수강산이 우리 후손들에게 잘 전수되기를 함께 기대하고 노력합시다.”라며 “지구 온도 1도씨 낮추기 캠페인, 생활 속 작은 실천 ‘수돗물 텀블러 사용 나부터 합니다’ 다음 릴레이 참여하실 분은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시는 심상정 의원을 추전합니다.”라고 다음 릴레이캠페인 주자를 지목했다.

정세균 의원의 바톤을 이어받은 심상정 의원에 이어 앞으로 김학용 의원, 한정애 의원, 강효상 의원, 김상훈 의원, 주승룡 의원, 조명래 장관 등이 릴레이 주자로 나설 예정이며, 영상은 2일 간격으로 업로드 된다.

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돗물협의회는 “우리 사회 주요 인사들의 참여로 수돗물 텀블러 사용을 위한 SNS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수돗물 먹기 실천과 일회용품 줄이기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정치인에 이어 해양경찰청장,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부경대학교 총장 등 공공기관장이 함께하며, 캠페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돗물홍보협의회는 환경부, 서울시,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제주도, K-water, 한국상하수도협회가 함께하는 수돗물 홍보 협의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