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개교 외 부천 모든 학교 지역주민에 시설 전면 개방 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천시, 올해 12곳 시범운영 후 확대… 운동장·체육관·주차장 등 공유키로


장덕천(왼쪽 세 번째) 시장과 이재정(왼쪽 네 번째) 경기도교육감이이 학교개방 협약서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내 3개학교 외 모든 학교에서 지역주민들에게 시설을 전면 개방하기로 했다.

부천시는 전체 124개 학교 중 121개교가 참여해 경기도교육청·부천교육지원청·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청 소통마당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장덕천 시장을 비롯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맹성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초·중·고등학교 대표 학교장들이 참석했다.

우선 예산상 올해는 시범적으로 5월부터 11개 학교에서 실시하고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시범 대상학교는 송내초교를 비롯해 원미초, 고강초, 부천삼정초, 상원초, 부천일신초, 약대초, 부천여중, 내동중, 심원중, 송내고 등이다. 부명초교와 부천여고, 부광초등학교는 사정상 참여하지 않는다.

협약에 따라 학교 운동장과 체육관·주차장을 지역 주민들과 공유한다. 협력소비하는 공유경제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정 도교육감은 “이번에 맺은 협약은 부천교육의 새역사를 시작하는 날로, 부천 학교의 교장선생님들이 참여해줬다”며, “시와 학교, 학교와 시, 학교와 시민, 시민과 학교가 학교시설을 공유하면서 새롭게 시모습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덕천 시장은 “부천시 초·중·고 121개 학교가 학교시설 개방 협약에 동참해 공간공유의 새모델로 전국적 사례가 될”것이라며 “여러 어려움에도 학교시설을 개방해준 학교에 감사하고, 앞으로 부천시가 학교시설 개방의 모범적 사례로 지속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