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납치범 추격해 잡은 퀵서비스 기사들 ‘LG 의인상’

납치범 추격해 잡은 퀵서비스 기사들 ‘LG 의인상’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3-25 23:02
업데이트 2019-03-26 0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여성 납치 차량을 추격전 끝에 붙잡은 퀵서비스 기사들이 ‘LG 의인상’을 받는다. 화재 차량에서 만취해 잠든 운전자를 구출한 시민들도 상을 받는다.

LG복지재단은 지난 14일 부산 동구 초량동에서 50대 남성이 여성을 흉기로 위협해 강제로 차에 태우는 것을 목격한 뒤 오토바이로 범행 차량을 뒤으며 도주 경로를 경찰에 알린 퀵서비스 기사 서상현(왼쪽·29)·구영호(오른쪽·30)씨에게 의인상을 수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출동한 경찰이 차를 세우도록 명령했지만 범인이 오히려 속도를 높이며 도주하자, 서씨와 구씨는 범행 차량보다 앞서 가던 승합차를 가로막아 멈춰 세웠다. 순간 범행 차량이 어쩔 수 없이 속도를 줄였을 때 경찰차가 옆을 막아 범인을 검거했다.

최철화(60)씨와 김종규(48)씨는 지난 17일 경남 김해에서 아침운동을 하러 가던 중 연기가 나는 승용차 속에 술 취해 잠 든 운전자를 안전한 곳으로 옮긴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만취한 상태에서 주차된 다른 차량을 추돌한 뒤 액셀을 밟은 채 잠들어 있던 중으로 계속 공회전 중이던 엔진이 폭발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LG복지재단은 “위험에 처한 이웃을 지나치지 않고 적극 구조한 시민들의 의로운 행동을 격려하기 위해 시상한다”고 밝혔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3-26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