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지난 20~23일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양대 광고제 ‘애드페스트 2019’에서 금상 2개, 은상 7개, 동상 5개 등 총 14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제일기획과 삼성화재가 함께 진행한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 캠페인은 금상 1개, 은상 2개 등 3개의 상을 수상했다.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는 소화약제가 들어 있는 꽃병 모양 투척식 소화용구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소화기 사용법을 몰라 초기 진화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공기 중 미세먼지 이미지를 스마트폰에서 확대해 보여 준 ‘더스트씨’ 캠페인은 은상 2개 등 4개의 상을 수상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제일기획과 삼성화재가 함께 진행한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 캠페인은 금상 1개, 은상 2개 등 3개의 상을 수상했다.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는 소화약제가 들어 있는 꽃병 모양 투척식 소화용구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소화기 사용법을 몰라 초기 진화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공기 중 미세먼지 이미지를 스마트폰에서 확대해 보여 준 ‘더스트씨’ 캠페인은 은상 2개 등 4개의 상을 수상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3-26 2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