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노다지’ 캘까

애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노다지’ 캘까

한준규 기자
입력 2019-03-25 15:20
업데이트 2019-03-25 15: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일 새로운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발표

서울의 한 애플스토어
서울의 한 애플스토어 서울신문 DB
애플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 나선다. 아이폰 매출이 제자리걸음을 하면서 제2의 도약을 위한 먹거리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조준한 것이다.

애플은 25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새로운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뉴스 구독 서비스를 발표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애플이 TV 앱을 통해 자제 제작 프로그램과 HBO, 쇼타임, 스타즈 같은 프리미엄 케이블 채널 구독료를 9.99 달러(약 1만 1300원)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애플은 매월 9.99달러의 가격으로 애플 TV에 프리미엄 채널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BO 등의 프리미엄 케이블 채널과 협상에 들어갔다. HBO는 월 14.99달러의 가격으로 영화와 오리지널 쇼를 보여주는 HBO 나우라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쇼타임도 월 10.99달러에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이미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는 애플TV에서 HBO 나우와 쇼타임을 사용할 수 있고 애플의 새로운 TV 앱을 통해서도 이 채널에 쉽게 가입 할 수 있다.

하지만 애플의 채널 구독료가 9.99달러라면 타사 독립형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싸다. 그래서 애플이 여러 채널에 대한 구독 서비스를 번들로 판매 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워싱턴의 정보기술(IT) 업계 관계자는 “애플의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진출은 애플의 수익모델에 있어서도 중요한 변화를 의미한다”면서 “애플은 과거 아이폰과 맥북과 같은 하드웨어 제품 판매에 주력했지만 최근 점차 매출이 줄어 들고 있기 때문에 이를 회복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