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DI국제정책대학원, 한국발전경험 데이터베이스 ‘ K-Developedia’ 신규 테마 콘텐츠 서비스 오픈

KDI국제정책대학원, 한국발전경험 데이터베이스 ‘ K-Developedia’ 신규 테마 콘텐츠 서비스 오픈

입력 2019-03-22 16:27
업데이트 2019-03-22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은 한국발전경험 지식공유를 위한 영문 데이터베이스 K-Developedia에 신규 테마 콘텐츠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K-Developedia는 2012년 런칭한 이래로 한국발전경험 사례를 담은 33건의 웹콘텐츠와 26,000건의 보고서, 영상, 사진 자료 및 데이터를 서비스하고 있다.

33개의 웹콘텐츠 중 신규 게재한 21개의 한국발전경험 사례는 2012년부터 2016년도까지 발간된 KSP 한국발전경험 모듈화 보고서를 기초로 개발협력국들의 수요를 고려하여 제작됐다.

한국발전경험 신규 테마 콘텐츠는 K-Developedia “Themes” 섹션에 게재되어 있으며, 경제, 국토건설, 농어업, 보건의료, 산업에너지, 인적자원, 행정·ICT, 환경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로 제작됐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한 관련 사례 및 데이터를 온라인 링크로 연계하여 웹화면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준비한 임원혁 KDI국제정책대학원 연구협력처장은 “신규 테마 콘텐츠는 K-Developedia가 독자적으로 생산·공유하고 있는 핵심 콘텐츠로서 한국발전경험 사례를 참고할 수 있는 중요한 디지털 자산이며, 이를 통해 한국발전경험 연구 데이터 축적 및 활용에 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한국의 발전경험을 연구하고 이를 국제사회와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K-Developedia는 이러한 노력의 근간이 되는 대한민국 유일의 영문 데이터베이스 포털로서, 한국발전경험에 관심 있는 국·내외 방문자가 연간 약 60만명에 이른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정책학, 개발정책학, 공공관리학의 전 석사과정에서 전미행정대학연합회(NASPAA) 인증을 획득한 국내유일의 국제대학원으로서 98년 개교이래 정부, 공공기관, 금융, 언론, 기업, 시민사회단체, 국제기구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동문을 배출하였고, 특히, 135개국 2천여명의 국제동문 중 12명의 차관급 고위인사가 활약 중에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