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관광유망축제 뽑힌 ‘아라마린페스티벌’ 올 한여름 댄스뮤직 풀파티 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페스티벌 테마 낮엔 가족물놀이 밤엔 일레트로닉 댄스축제 계획

지난해 개최된 김포시의‘아라마린 페스티벌’. 김포시 제공

경기 김포시의 ‘아라마린 페스티벌’이 2019년 경기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1회 이상 개최한 실적과 이틀이 넘는 축제를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12개 시·군에서 벌이는 축제가 경기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축제기획서와 콘텐츠· 운영·발전성·성과 등 5가지 항목 서류심사 등을 종합해 결정됐다. 2016년부터 3년간 열린 아라마린 페스티벌은 수도권 마리나에서 요트대회를 접할 수 있는 희소성을 부각시켜 김포시 대표적 여름축제로 자리 잡았다.

시는 이번 유망축제 선정을 계기로 올해 4회째인 아라마린 페스티벌을 물을 주제로 한 테마를 매년 새롭게 기획해 색다른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올해 아라마린 페스티벌 테마는 ‘물색 들다’ 로 정했다. 낮에 온 가족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와 프로그램을, 밤에는 젊은이들이 열광할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풀 파티를 준비하고 있다. 오는 8월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라마린 페스티벌이 김포 대표적 관광지인 아라마리나를 널리 홍보하고 시민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사랑받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에게 응원을 당부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