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과방위 “한국당, 황교안·김성태 채용비리 의혹에 KT 청문회 보이콧“

민주당 과방위 “한국당, 황교안·김성태 채용비리 의혹에 KT 청문회 보이콧“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19-03-21 10:48
업데이트 2019-03-21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 달 4일 KT 청문회 보이콧 움직임에 긴급 성명

이미지 확대
[국감]과방위 국감, 한국당 ‘드루킹’ 증인 신청 무산 항의에 난감한 더민주
[국감]과방위 국감, 한국당 ‘드루킹’ 증인 신청 무산 항의에 난감한 더민주 김성수 국회 과방위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더민주 의원들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드루킹’ 김동원 씨와 김경수 경남지사,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 등의 증인 채택이 무산된 것에 대해 항의하자 난감한 표정을 짓고 있다. 2018.10.19/뉴스1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21일 “자유한국당이 KT 청문회를 무산시키려는 속내를 드러냈다”며 KT의 전방위 로비와 한국당의 채용비리 무마 의혹을 제기했다.

노웅래 과방위원장과 과방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긴급 성명을 내고 다음 달 4일로 예정된 KT 청문회를 차질없이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과방위는 지난해 11월 발생한 KT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사고와 관련해 다음 달 4일 청문회를 실시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민주당 과방위원들은 성명에서 “한국당의 김성태(비례대표) 간사는 어제(20일) 간사협의 과정에서 KT 청문회를 할 수 없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못 연다는 이유가 황당하다. 오늘과 내일로 예정됐던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한국당의 뜻대로 진행할 수 없다는 게 이유였다”고 했다.

애초 과방위는 이날 과학기술원자력법안심사소위, 22일 정보방송통신 법안심사소위를 열어 원자력안전법 일부 개정 법률안, 합산규제 관련 법안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하지만 간사 협의가 무산되면서 법안소위가 모두 불발됐다.

민주당 과방위원들은 한국당이 최근 불거진 황교안 대표, 김성태 전 원내대표, 홍문종 의원 등의 KT 채용비리 의혹을 차단하고자 청문회를 거부하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이들은 “한국당은 지난 14일 과방위 전체회의에서 KT의 로비 의혹을 강력히 부인하면서 4월 4일 청문회를 반드시 열겠다는 의사를 분명하게 밝힌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주일도 지나지 않은 이 시점에 돌연 청문회를 열지 못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KT 채용비리 의혹이 김성태 전 원내대표뿐만 아니라 황교안 대표로까지 번지는 것을 차단하겠다는 저의가 아닌가 싶다”고 했다.

민주당 과방위원들은 “한국당은 이미 합의한 대로 4월 4일 KT 청문회 개최에 반드시 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터무니없는 이유로 청문회를 무산시키려 든다면 민주당은 청문회 개최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강구할 것임을 분명히 해둔다”고 덧붙였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