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BK기업은행, 소상공인 위한 ‘IBK W소확행 통장’

IBK기업은행, 소상공인 위한 ‘IBK W소확행 통장’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9-03-20 17:36
업데이트 2019-03-2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레저업종에서 IBK카드를 쓰거나 전통시장에서 쓰는 온누리상품권을 산 실적에 따라 혜택을 주는 ‘IBK W소확행 통장’.  IBK기업은행 제공
레저업종에서 IBK카드를 쓰거나 전통시장에서 쓰는 온누리상품권을 산 실적에 따라 혜택을 주는 ‘IBK W소확행 통장’.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레저업종이나 전통시장 관련 결제 금액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IBK W소확행 통장’을 내놨다.

20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이 상품은 ‘소상공인의 기를 확 살리는 동행을 약속하고 고객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기원하는 통장’이라는 뜻에서 이름을 지었다. 소상공인 가운데서도 레저업종과 전통시장의 상인을 도울 수 있도록 상품을 만든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도 우대금리나 수수료 면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평소 헬스클럽 등이나 전통시장에서 소비가 많다면 주목할 만하다.

적립식 상품은 헬스클럽이나 당구장, 수영장 같은 레저업종에서 IBK기업은행 카드를 사용한 실적(건수 또는 금액)이나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현금으로 산 실적에 따라 최대 연 2.4% 포인트 우대금리를 준다. 3년 만기 상품은 최대 연 4.0%를 받을 수 있다. 월 1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고 총 판매한도는 1조원이다.

입출금식 상품에서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나 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수수료를 월 20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전달 레저업종에서 IBK기업은행 카드를 한 번만 쓰면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 업종에 대한 소비를 유도해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9-03-21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