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동제약, ‘지큐랩’ 우리 가족 장 건강 지킴이

일동제약, ‘지큐랩’ 우리 가족 장 건강 지킴이

심현희 기자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3-20 17:38
업데이트 2019-03-21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일동제약의 ‘지큐랩 시리즈’는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라인업은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지큐랩 액티브 유산균, 지큐랩 키즈, 지큐랩 베베 등으로 구성됐다.

지큐랩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와 연구소를 뜻하는 ‘랩’(lab)을 조합한 것으로 장 건강 역시 체계적으로 연구, 관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미생물(균)을 일컫는데 지큐랩 시리즈에는 락토바실루스, 비피도박테리움, 엔테로코쿠스 등과 같이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가 골고루 들어 있다.

지큐랩 데일리는 프로바이오틱스 10종 등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고,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는 노년층에 적합하도록 비피더스균을 더욱 보강했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어 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지큐랩 키즈는 프로바이오틱스 7종과 함께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칼슘의 흡수 및 이용, 뼈의 형성과 유지 등에 필요한 비타민D가 들어 있다. 지큐랩 베베는 프로바이오틱스 6종과 함께 유아들을 위한 아연, 초유, DHA 등이 들어 있다.

지큐랩의 원료에는 특허받은 4중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했을 때 소화액 등 위장관 내의 다양한 환경요인으로부터 균을 보호해 장까지 살아 가게 하고, 제품 보관 중에 발생하는 균 손실을 막아 준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3-21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