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희진 부모 살해 피의자, 범행 후 동생도 만나… “추가 범행 시도 의혹”

이희진 부모 살해 피의자, 범행 후 동생도 만나… “추가 범행 시도 의혹”

남상인 기자
입력 2019-03-20 20:15
업데이트 2019-03-20 2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희진 씨 부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 김씨가 구속 전 피의자심문 출석을 위해 안양동안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이희진 씨 부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 김씨가 구속 전 피의자심문 출석을 위해 안양동안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33·수감 중) 씨 부모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가 범행 직후 이씨의 동생을 만난 것으로 드러났다. 피의자 측은 범행을 털어놓고 용서를 구하기 위해서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경찰은 피의자가 추가 범행을 시도한 것으로 보고 사실 확인에 나섰다.

20일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안양동안경찰서 등에 따르면 피의자 김모(34) 씨는 범행 며칠 후 이 씨의 동생을 만났다.

김씨는 숨진 이씨의 어머니 행세를 하며 이씨의 동생에게 “내가 잘 아는 성공한 사업가가 있으니 만나보라”는 내용의 카카오톡을 보냈다. 이후 자신이 그 사업가인 척 이씨의 동생과 만났다.

김씨 측은 김씨가 범행을 저지른 뒤 죄책감에 이씨의 동생을 만나 범행을 털어놓고 사죄하려 했지만, 차마 말을 꺼내지 못하고 식사만 하고 왔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경찰은 김씨가 이씨의 동생에게 사업을 제안하며 추가 범행을 하려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김씨는 중국 동포인 공범 3명을 고용해 지난달 25일 안양시 이씨 부모의 자택에서 아버지(62)와 어머니(58)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5억원이 든 돈 가방을 강탈한 혐의(강도살인)도 받고 있다. 김씨는 두 사람의 시신을 각각 냉장고와 장롱에 유기했다. 이어 범행 이튿날 이삿짐센터를 통해 이씨 아버지 시신이 든 냉장고를 평택의 창고로 옮겼다.

또 김씨가 범행 이후 이씨의 아버지 소유의 벤츠 차량을 훔친 사실도 추가로 확인했다. 범행 다음 날인 지난달 26일 새벽에 대리기사를 불러 이 차량을 평택의 창고 인근에 주차했다. 당시 그는 벤츠 차량 트렁크에 실었던 피해자들의 피가 묻은 이불 등을 꺼내 태운 뒤 다시 현장으로 돌아온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검거 전까지 직접 이 차를 몰고 다녔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 차는 평택 창고에서 시신이 든 냉장고와 함께 발견됐다.

경찰 조사에서 김씨는 실제 살인은 공범들이 했다며 혐의를 일부 부인하고 있다. 김씨가 고용한 공범들은 범행 직후 중국 칭다오로 출국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