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소벤처기업부 평가 ‘A등급’ 획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인창조기업 발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 성과 거둬

경기도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가 전국 55개 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벤처기업부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관·학 협력 형태로 운영되는 지역 최초의 창업지원 공간이다.

예비창업자나 1인 창조기업을 돕는 지원센터는 사업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각 분야 실무전문가의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또 특허와 지식재산권, 인증, 전시회, 각종 홍보마케팅 등을 위한 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1인 기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난 1년간 매출 45억원, 고용창출 25명 등 성과를 거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관계기관과 네트워킹 연계를 촉진했다. 1인 창조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진행된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에 경기·강원지역 12개 창업 유관기관과 5개 민간 액셀러레이터가 참여했다.

또 1인 창조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투자유치를 받기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1500만원(314명 투자)의 펀딩금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다양한 지원과 관심이 1인 창조기업의 성장에 보탬이 된 것도 인정을 받았다.

김상돈 시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1인 창조기업과 같이 혁신적이고 유기적인 기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들이 만들어 가는 창업생태계가 살아 숨 쉴 때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창출도 함께 이뤄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