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 면세점 부산 관광 벤처 청년 기업 육성...청년사업가 대상 5억원 출연

롯데 면세점 부산 관광 벤처 청년 기업 육성...청년사업가 대상 5억원 출연

김정한 기자
입력 2019-03-20 10:15
업데이트 2019-03-20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면세점이 부산지역 관광 벤처청년 기업 육성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롯데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부산 관광산업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부산(이하 프로젝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제시된 사회공헌 모델로 롯데면세점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5억원의 사회 공헌 기금을 출연할 예정이다.

오는 4월 5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하며, 부산지역에 소재한 만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부산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획기적인 사업 모델을 제시한 10여 팀을 선정해 사업비 지원을 한다.또 관련 컨설팅과 사업 개발 지원을 위한 1 대 1 멘토링 매칭 및 자문서비스 등이 지원된다.

초기 벤처가 어려움을 겪는 경영, 회계, 세무 기초 교육 등 실질적 운영을 도울 수 있는 교육도 진행 되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롯데 엑셀러레이터와 데모데이를 개최해 추가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단기적 투자가 아닌 청년 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중장기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기존 수도권에 집중돼 지역 청년 기업들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점을 고려해 이번 프로젝트를 부산에서 진행하게 됐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제주 등 다른 지역으로 확대 운영도 검토 할 예정이다.

이번 롯데면세점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영리목적의 지분 투자나 융자 형태의 기존 창업 지원과 달리 100% 기부 형태의 지원으로 청년 기업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소해 안정적인 사업 운영 기반을 제공 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 지역 관광 산업 규모 확대와 함께 롯데면세점 자원을 활용한 시너지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 부산 지역 일자리 창출, 관광 산업 증진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롯데면세점은 부산 서구와 부산진구에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 축제, 다문화 가정 후원, 보육원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 롯데 액셀러레이터와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부산 프로젝트 진행 - 4월 5일까지 부산 지역 청년 사업가를 대상으로 모집

- 프로젝트 위해 총 5억원의 육성 지원금 출연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