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버닝썬’ 쏘아올린 김상교 “국민께 알려야 한다는 생각”

‘버닝썬’ 쏘아올린 김상교 “국민께 알려야 한다는 생각”

이하영 기자
입력 2019-03-19 10:44
업데이트 2019-03-24 1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씨, 명예훼손·성추행 혐의 부인
“다른 피해자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
이미지 확대
이른바 ‘버닝썬 사태’의 발단이 된 김상교씨가 19일 오전 명예훼손 사건의 피고소인 신분으로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2019.3.19  연합뉴스
이른바 ‘버닝썬 사태’의 발단이 된 김상교씨가 19일 오전 명예훼손 사건의 피고소인 신분으로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2019.3.19
연합뉴스
게이트급으로 커진 버닝썬 사건을 촉발시킨 폭행 피해자 김상교(29)씨가 19일 경찰에 출석했다.

김씨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두해 “여기 올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에 여기까지 왔다”고 말했다.

김씨는 지난해 11월 2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클럽 버닝썬을 찾았다 버닝썬 이사 장모씨를 비롯한 직원들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왔다. 그는 출동한 역삼지구대 경찰이 신고자인 자신을 체포하고 폭행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 과정에서 김씨는 폭행 상대방인 장씨와 역삼지구대 경찰관 2명으로부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김씨는 이날 명예훼손 사건의 피고소인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된다.

김씨의 폭행 사건 제보로 촉발된 버닝썬 사건은 클럽 내 물뽕(GHB) 등 마약 유통·투약으로 번졌다. 또 버닝썬 사내이사였던 승리(본명 이승현·29)를 비롯해 정준영(30) 등 유명 연예인의 불법 촬영 및 유포, 성접대는 물론 총경급 인사와의 유착 의혹까지 커졌다.

김씨는 지난해 버닝썬 폭행 사건에 대해 당사자인 이사와 경찰관에게 명예훼손 고소를 당했서 이 자리에 왔다고 설명하면서 “이렇게 사태가 커지게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피해자와 제보자가 많이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국민께 알려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다”며 “잠을 이룰 수 없었고 책임감을 갖고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여기까지 왔다”고 말했다.

김씨는 명예훼손과 성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수사기관에서 진실규명을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지금은 사태가 커져서 어두운 사회의 단면을 알게 됐다.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