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선미 “장자연 사건에 거론되는 것 부담…진실 규명되길”

송선미 “장자연 사건에 거론되는 것 부담…진실 규명되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03-18 21:18
업데이트 2019-03-18 2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송선미 사진=2017 MBC 연기대상
배우 송선미
사진=2017 MBC 연기대상
배우 송선미가 고(故) 장자연 문건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이름이 언급되는 데 대해 “당시 사건의 내막 등을 모름에도 거론되는 것은 굉장한 부담”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송선미는 18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고인이 되신 장자연씨가 당시 저와 같은 회사에 있는지조차 몰랐고, 매니저 유모 씨로부터 ‘김 대표 밑에 있는 신인’이라는 (말을) 얼핏 전해 들은 것이 전부”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장자연씨가 남긴 문건이 작성된 배경과 관련해 당시 장 씨의 소속사 대표였던 김모 대표와 이미숙, 송선미 간 계약 분쟁과 관련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송선미는 “고인이 억울한 죽음을 맞이했다면 꼭 진실이 규명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고인과 친분이 조금도 없었다”며 “현재 아이를 키우며 소소한 행복을 찾으려 하고 있는데, 제 이름이 불필요하게 거론되는 걸 보며 무기력증을 느낀다. 김 대표(과거 장 씨의 소속사 대표)와 매니저 유 씨가 지금이라도 입을 열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자연 사건은 장씨가 2009년 3월 기업인과 유력 언론사 관계자, 연예기획사 관계자 등에게 성접대를 했다고 폭로한 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다. 문건 목격자인 동료 배우 윤지오씨는 “ 단순 자살이 아니라고 보고 수사에 들어가면 공소시효가 25년으로 늘어난다”고 주장하며 진상규명과 가해자 처벌을 촉구하고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