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투자전략팀 신설하고 우수직원에 인센티브” 광명시, 공모사업 전략적 유치 역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모사업 체계적 관리, 공모사업 알림방 개설… 지난해보다 25.3% 증가

경기 광명시는 중앙정부의 사업 추진방식이 공모로 전환되자 전략적으로 지난 1월 공모사업 전담팀을 신설해 공모사업에 역점을 두고 있다.

18일 광명시에 따르면 민선7기 공약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공모사업 추진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사업부서와 연결해 줄 수 있게 기획예산과에 투자전략팀을 신설했다.

또 지난 1월 대회의실에서 시장 주재로 실과장과 사업팀장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밀착형 SOC사업과 공모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응전략을 논의했다.

시는 먼저 공모사업 응모율을 높이기 위해 내부망에 ‘공모사업 알림방’을 개설했다. 접수 즉시 알림방에 게시하고 해당 사업부서에 공문을 발송해 응모가 누락되지 않도록 추진 절차를 마련했다. 공모사업 응모 때 사업비에 따라 결재선을 마련하고, 응모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국장 결재를 받도록 해 책임성을 확보했다.

매월 국별·부서별 실적 보고와 반기별 시장 주재 하에 보고회를 열어 공모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미 선정사업의 원인분석을 따져본 뒤 향후 공모사업 응모때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사업에 뽑혀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에게 ‘성과시상금 지급’과 ‘인사 실적가점 부여’, ‘해외연수’ 등 사기진작을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지난달까지 접수된 71건 중 29건을 응모해 40.8%의 응모율을 이뤘다. 지난해 응모율 15.5% 대비해 25.3%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주요사업으로는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사업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면 기념사업 ▲도서관 정보화사업 등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