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20일 경제부총리 보고... 민생·경제 집중

문 대통령, 20일 경제부총리 보고... 민생·경제 집중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19-03-17 19:01
업데이트 2019-03-17 19: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1일 금융 혁신방향 담은 정책비전 발표

이미지 확대
아세안 3개국 국빈 방문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6일 오후(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 국제공항에서 공군 1호기에 탑승한 뒤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2019.3.16 연합뉴스
아세안 3개국 국빈 방문을 마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6일 오후(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 국제공항에서 공군 1호기에 탑승한 뒤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2019.3.16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0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해 보고받는 등 당분간 경제·민생 문제에 집중하기로 했다.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이어지는 가운데 ‘하노이 핵담판’ 결렬과 미세먼지 이슈까지 맞물리면서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민심이 심상치 않은 상황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은 20일 대내외 경제 상황과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한 경제부총리 보고를 받고 정부 대책과 향후 경제운영 방향을 점검하며, 21일에는 혁신금융 비전 선포식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업들이 자금과 기회 부족 등을 호소하는데, 이를 충분히 지원하고 혁신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금융의 일대 혁신 방향을 담은 정책변화 비전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비전 선포식에서 기업인·금융인들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성장을 끌어낼 획기적 정부 대책을 내놓을 방침이다.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은 (최근 마친) 아세안 3개국 순방 후 경제와 민생 문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향후 국정 방향을 설명했다.

임일영 기자 arg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