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종훈, 21시간 조사받고 귀가…“총경과 관계없다”

최종훈, 21시간 조사받고 귀가…“총경과 관계없다”

입력 2019-03-17 09:07
업데이트 2019-03-17 1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불법 동영상 유포 혐의를 받는 FT아일랜드 최종훈이 16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3.16  연합뉴스
불법 동영상 유포 혐의를 받는 FT아일랜드 최종훈이 16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3.16
연합뉴스
불법 동영상 유포 혐의로 경찰에 출석한 FT아일랜드의 전 멤버 최종훈씨가 오늘(17일) 오전 6시 45분쯤 조사를 마치고 나왔다.

전날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해 약 21시간 동안 조사를 받고 나온 최씨는 “성실히 조사를 잘 받았다”고 밝혔다. ‘불법 촬영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는 “아니다, 죄송하다”고 답했다. 또 ‘경찰 유착 의혹’과 관련해서는 “경찰에 다 진술했다”고 답했다.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이라고 지칭한 윤모 총경에 대해 최씨는 “관계없다”고 말했다. 이어서 ‘범죄 의혹을 무마하기 위해 금품을 제공했냐’는 질문에는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이밖에 ‘불법촬영물을 다른 카톡방에도 유통했는지’는 묻자 “아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광역수사대는 어제(16일) 오전 10시쯤 최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경찰은 최씨를 상대로 불법 동영상을 유포한 경위와 음주운전 보도를 무마하는 과정에서 경찰이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최씨는 빅뱅의 전 멤버 승리(이승현)와 가수 정준영 등이 있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불법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공유한 혐의를 받는다. 해당 단톡방에서는 최씨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됐으나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지 않도록 무마했다는 언급도 있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