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군 병사가 디자인한 ‘캐릭터 브랜드’, 국제 디자인대회 수상

공군 병사가 디자인한 ‘캐릭터 브랜드’, 국제 디자인대회 수상

이주원 기자
입력 2019-03-15 10:27
업데이트 2019-03-15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수상자인 공군 서희강 병장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수상자인 공군 서희강 병장 공군 제공
공군 병사가 직접 기획한 ‘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가 국제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공군은 15일 “독일 뮌헨 비엠더블유 벨트(BMW Welt)에서 개최되는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브랜딩 부분에서 본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공군의 본상 수상작은 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다. 이번 작품은 공군 병사가 직접 기획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공군본부 미디어콘텐츠과에서 근무하는 서희강(29) 병장은 ‘누구한테 주더라도 자신 있게 줄 수 있는 기념품을 만들어 보자’라는 생각에서 이번 기념품 뱃지를 제작하게 됐다.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재학하며 미술을 공부한 서 병장은 자신의 경험을 살려 이번 공모전에 지원하게 됐다.

이번 수상작인 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는 전투복, 정복, 약정복, 비행복, 정비복 등 공군 장병이 임무를 위해 착용하는 50여종의 피복을 캐릭터로 디자인한 것으로, 이번 공모전에서 디자인의 독창성과 창의성, 활용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1954년부터 실시된 독일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아이디이에이 디자인 어워드’(IDEA Design Award),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인정받는 세계적인 대회다. 올해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에는 64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돼 20개국 67명의 전문가가 심사를 진행했다.
이미지 확대
서희강 병장이 제작한 공군 캐릭터 브랜드
서희강 병장이 제작한 공군 캐릭터 브랜드 공군 제공
서 병장은 “”입대 전만 해도 이런 멋진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라면서 “제가 속한 곳에서 쓸모 있고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