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침체된 중국인의 한국 관광, 한류로 살린다

침체된 중국인의 한국 관광, 한류로 살린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19-03-14 17:50
업데이트 2019-03-14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인의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해 15일부터 10일간 중국 베이징을 시작으로 난징, 충칭에서 연이어 ‘방한관광 콘텐츠 페스티벌’이 열린다.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벤처기업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테마파크, 면세점, 여행업계 등 총 70여 개 국내 기관 및 업계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15일 베이징 한국문화원 전시관에서는 한중 양국 200여 명의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베이징 영사관의 방한 비자 설명회와 함께 업계 간 트래블마트를 열어 국내 관광업체들의 내용을 중국 현지 여행업계에 소개하는 상담의 장이 마련된다.

16~17일에는 베이징의 798예술구에서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행사가 열린다.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한국관광 가상체험, 공예체험 등 체험 행사를 비롯해 ‘왕홍’이라 불리는 중국 인터넷 유명인들의 한국관광 토크쇼, 한국화장품 시연, 공연 ‘사랑하면 춤을 춰라’ 무대 등이 마련된다. 특히 한국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엑소와 황치열 기념품 이벤트도 펼쳐진다.

난징에서는 22일 한국 관광업계와 상하이, 난징 등 화동지역 주요도시 핵심여행사 대표 약 150명이 참가하여 교류행사를 한다. 충칭에서는 24일 현지 쇼핑몰에서 중국인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다양한 해양관광 매력을 홍보한다. 바다가 없는 중국 내륙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푸른 바다의 소리-바다를 보여줄게’란 주제로 바다축제, 해양 레포츠, 섬 및 해변관광 등과 같은 한국의 다양한 해양관광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이다.

올해 2월 말까지 한국을 찾은 중국인은 약 85만 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를 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베이징 윤창수 특파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