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매매 알선 혐의’ 승리 피의자 입건… 아레나 압수수색

‘성매매 알선 혐의’ 승리 피의자 입건… 아레나 압수수색

이하영 기자
입력 2019-03-10 23:38
업데이트 2019-03-11 0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톡 대화 분석 결과 의혹 내용 확인돼

아레나 탈세·공무원 유착 혐의도 수사
마약류 투약 정밀 분석 결과는 ‘음성’
이미지 확대
승리(본명 이승현). 연합뉴스
승리(본명 이승현).
연합뉴스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이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를 피의자로 입건하고 강남권 클럽 업계 1위로 알려진 아레나까지 수사를 본격 확대했다. 경찰은 오는 25일 입대 예정인 승리에 대한 여러 의혹 규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0일 버닝썬의 전직 이사인 승리를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피의자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확보된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분석한 결과, 수사할 내용이 확인돼 피의자로 전환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승리 외에도 카톡 대화 내용에 등장하는 인물 3∼4명을 입건해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경찰은 이날 수사관 등 20여명을 동원해 논현동 소재 아레나를 3시간가량 압수수색했다.

승리는 사업파트너인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 등과 함께 외국인 투자자를 위해 아레나에 성 접대 자리를 마련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승리의 성 접대 의혹 정황이 담긴 카톡 대화 내용 일부가 언론을 통해 공개되자 내사에 착수했다. 다만 승리의 마약류 투약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승리의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정밀 분석한 결과, 음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아레나의 탈세 혐의와 관할 공무원 유착 의혹도 들여다보고 있다. 서울 강남서는 지난해 말부터 서울국세청이 고발한 아레나의 150억원대 탈세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아레나의 실소유주로 알려진 강모씨와 서류상 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을 입건했다. 이 과정에서 경찰은 세무당국이 아레나 탈세 여부를 조사할 때 비정상적 업무처리가 있었던 정황을 포착하고 지난 8일 서울국세청을 압수수색했다. 서울국세청은 강씨를 고발 대상에서 제외하고 탈세액을 실제보다 축소해 고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 경찰은 최근 아레나 측이 세무공무원과 구 및 소방 공무원들에게 돈을 건넨 정황이 담긴 장부를 확보하고 관련 공무원들을 불러 실제 금품 수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2019-03-11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