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 석방 후 첫 주말은 외부 접촉 없이 휴식

MB 석방 후 첫 주말은 외부 접촉 없이 휴식

입력 2019-03-10 23:38
업데이트 2019-03-11 0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B, 적응 안 돼 잠이 잘 안 온다고 해”

보석 조건 이행 확인차 경찰 방문 계속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78) 전 대통령이 보석으로 풀려난 뒤 자택에서 맞은 첫 주말을 변호인 접견이나 예배 없이 휴식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의 변호인단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자택을 찾아 접견한 이후 이날까지 추가 방문을 하지 않았다. 다만 다음 공판일인 13일 전에는 증인 신문 준비 등을 위해 한 차례 접견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변호인단은 개신교 신자인 이 전 대통령을 위해 집에서 예배를 볼 수 있도록 목사에 대한 접견 신청을 고려하고 있지만 이번 주말에는 접견 신청을 하지 않았다. 이 전 대통령은 서울동부구치소 수감 중 주말마다 예배를 올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사실상 자택 구금 상태인 이 전 대통령은 주말 동안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휴식한 것으로 보인다.

강훈 변호사는 “(이 전 대통령이 다니는) 교회 측에서 어떤 목사가 자택 예배를 집전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 전 대통령이) 아직 적응되지 않아 잠이 잘 오지 않는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외부 접촉 금지 등 보석 조건 이행을 확인하기 위해 경찰이 평일과 마찬가지로 주말에도 이 전 대통령의 자택을 방문했다. 앞서 경찰은 이 전 대통령 자택을 드나든 몇몇 차량의 탑승자를 확인하려 했으나 경호처 측이 보안을 이유로 난색을 드러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경찰은 오는 14일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주심인 송영승 고법 판사와 검사, 변호인 등과 회의를 열고 보석 조건이 제대로 지켜지는지 확인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고혜지 기자 hjko@seoul.co.kr
2019-03-11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