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버닝썬 성폭행 동영상’ 촬영·유포한 남성 구속

‘버닝썬 성폭행 동영상’ 촬영·유포한 남성 구속

오세진 기자
입력 2019-03-09 21:04
업데이트 2019-03-09 2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 입구.  연합뉴스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 입구.
연합뉴스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에서 성폭행 영상을 촬영하고 인터넷에 유포한 남성 피의자가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포르노 사이트에서 유통된 ‘버닝썬 성폭행 동영상’을 촬영·유포한 혐의(성폭력처벌법 위반)로 A씨를 지난 7일 구속했다고 TV조선이 9일 보도했다.

A씨는 버닝썬 VIP룸 화장실에서 여성을 상대로 한 남성들의 유사성행위 동영상을 촬영해 인터넷에 유포한 혐의를 받는다.

앞서 ‘버닝썬 성폭행 동영상’이 논란이 됐을 때 버닝썬 대표 이문호씨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해당 동영상이 버닝썬 VIP룸에서 촬영된 것 같다고 밝힌 적이 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버닝썬에서 영상을 촬영한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영상은 남성들이 여성에게 ‘물뽕’ 혹은 ‘불법 강간 약물’이라 불리는 무색무취 마약류인 GHB를 먹인 뒤 촬영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경찰은 영상에 등장하는 남성을 불러 사실관계를 조사했으나 그는 물뽕 사용은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 방송된 JTBC ‘스포트라이트’에 따르면 제보자 A씨는 “동영상 속 남성은 VIP룸 단골이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영상이 유포된 경로와 마악류 사용 여부 등을 추가로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버닝썬과 전·현직 경찰관 간 유착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버닝썬 공동대표 이성현씨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보했다.

이 영상에는 전직 경찰관에게 돈을 줬다는 이성현씨의 진술을 입증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버닝썬’ 등 유명 클럽에서 마약을 이용한 여성 대상 성범죄가 발생했다는 의혹이 논란이 되면서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혜화역 1번 출구 앞에서 ‘남성 약물 카르텔 규탄 시위’가 열렸다.

집회 주최 측은 “그동안 남성들은 그들만의 은어로 여성을 성적 대상화하고, 불법 강간 약물을 사용해 여성을 상품으로 거래했다”면서 “이러한 여성혐오 문화와 범죄가 만연한 클럽의 폐쇄를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