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탈리아 세리에B에서 맞붙은 남과 북, 이승우가 한광성에 판정승

이탈리아 세리에B에서 맞붙은 남과 북, 이승우가 한광성에 판정승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3-09 08:56
업데이트 2019-03-09 0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헬라스 베로나 구단 홈페이지 캡처
헬라스 베로나 구단 홈페이지 캡처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B(2부 리그)에서 ‘남북 대결’이 펼쳐져 이승우(베로나)가 한광성(페루자)에 판정승을 거뒀다.

이승우는 9일(한국시간) 레나토 쿠리 스타디움을 찾아 벌인 페루자와의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팀의 2-1 승리를 도왔다. ‘북한 축구의 기대주’ 한광성도 0-2로 뒤지던 후반 21분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아 이탈리아 무대 최초의 ‘남북 대결’이 성사됐다.

선발 출전한 이승우는 슈팅 둘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고, 후반 출전한 한광성은 단 하나의 슈팅도 날리지 못해 이승우가 나은 경기력을 뽐냈다. 베로나는 마테오 비안체티의 선제골과 리엄 헨더슨의 추가 골에 힘입어 발레리오 베레가 한 골을 만회한 페루자를 꺾었다.

한광성은 2017년 3월 이탈리아 세리에A(1부 리그) 칼리아리 칼치오에 입단한 후, 이승우가 5개월 뒤 베로나에 합류하기 전에 페루자로 임대돼 떠났다. 베로나가 이번 시즌 세리에B로 강등되면서 함께 한 리그에 몸담게 됐다. 두 팀은 지난해 10월 한 차례 맞붙었지만 이승우는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감독의 부름을 받지 못했고, 한광성은 부상으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최근 네 경기 모두 선발 출전하며 팀 내 입지를 다져온 이승우는 지난달 25일에는 세리에B 라운드 최우수 선수인 ‘레드불 B-베스트’에 선정됐고, 4일 베네치아전에서는 골대를 맞히며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한광성도 이전 여섯 경기 가운데 네 경기에 출전해 두 골을 기록하며 감각을 끌어올린 상태라 현지의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이승우와 한광성이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남북 대결을 펼칠 예정이며, 이 경기는 역사적인 시합이 될 것”이라고 조명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