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LB] 커쇼 불발… 류현진 선발?

[MLB] 커쇼 불발… 류현진 선발?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19-03-06 23:28
업데이트 2019-03-07 03: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커쇼 부상으로 29일 개막전 등판 무산

MLB닷컴, 힐 1순위·류현진 2순위 전망
이미지 확대
류현진.  USA 투데이 스포츠 연합뉴스
류현진.
USA 투데이 스포츠 연합뉴스
지난 8년간 미국 프로야구(MLB) LA 다저스의 시즌 첫 경기를 열어 온 클레이턴 커쇼(31)의 개막전 선발 등판이 사실상 불발되면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의 로테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MLB닷컴은 6일(한국시간) 2019시즌 개막 로스터(25명) 예상 명단을 발표하면서 커쇼를 부상자 명단에 포함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지난달 스프링캠프를 시작하면서 일찌감치 ‘개막전 선발은 커쇼’라고 정했던 게 그의 어깨 부상으로 차질을 빚게 된 것이다. 게다가 올해 사이영상 후보로 기대를 모으는 커쇼에 이은 2선발 가능성이 컸던 워커 뷸러(25)도 아직 시범경기에 등판하지 않고 불펜피칭으로 훈련 속도를 조절하는 상황이다. 커쇼의 부재를 메우고, 뷸러의 컨디션을 챙기는 상황에서 당초 3~4선발로 예상됐던 류현진에게 시선이 쏠리는 이유다.

MLB닷컴은 이날 리치 힐(39)과 류현진을 시즌 초 선발 1, 2순위로, 이어 마에다 겐타와 로스 스트리플링, 워커 뷸러를 3~5선발로 호명해 앞서 내놓은 로테이션을 바꿨다. 이에 따라 오는 29일 개막전에서 류현진의 선발 혹은 2선발 가능성이 커지는 기류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데뷔 후 개막전 선발 등판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다. 지난해 부상을 극복한 류현진은 최근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 선발로 나와 3이닝 무실점, 탈삼진 3개를 기록했다. 직구 평균 구속은 145㎞로 꽤 위력적이고, 주력 구종으로 준비하는 슬라이더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다.

역시 두 번의 시범경기를 소화한 베테랑 힐은 7일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홈경기에 다시 등판할 예정이다. 류현진도 8일 애리조나주 템피 디아블로 스타디움에서 LA 에인절스의 시범경기나 9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로버츠 감독은 힐과 류현진을 번갈아 마운드에 올리며 선발 로테이션을 구상하고 있다.

안동환 기자 ipsofacto@seoul.co.kr
2019-03-07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