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익률 굳건한 소형 오피스텔 ‘이안 테라디움 광안’ 투자자 관심 집중

수익률 굳건한 소형 오피스텔 ‘이안 테라디움 광안’ 투자자 관심 집중

입력 2019-03-05 10:59
업데이트 2019-03-05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금리인상으로 수익률에 빨간불이 켜진 가운데, 소형 오피스텔은 여전히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 전용면적 40㎡ 이하 전국 소형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5.74%로 전국 오피스텔 수익률인 5.46%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40㎡ 초과(4.84%)에 비해 약 1% 가량 더 높은 수치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소형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지방에서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지방에서 소형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무려 6.48%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수도권 소형 오피스텔 수익률인 5.22%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이처럼 금리인상에도 소형 오피스텔의 수익률이 굳건한 것으로 나타나자, 올해 공급하는 소형 오피스텔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7%에 가까운 수익률을 내고 있는 지방 소형 오피스텔의 인기는 더욱 높을 전망이다.

이 가운데 이달 부산광역시에서 ‘이안 테라디움 광안’이 공급 예정이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안 테라디움 광안’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177-3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9층, 1개 동, 총 16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실이 소형면적인 전용 20~28㎡로 안정적인 임차수요와 더불어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 게다가 일부 세대에는 복층 특화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높고, 단지 지상 1~3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광안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대부분의 실에서 바다와 광안대교를 영구적으로 조망이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이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 앞 광안로를 이용해 센텀시티부터 해운대, 서면, 부산역 등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쉽다. 번영로 및 원동IC도 인접해 있어, 이를 이용해 경부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수월하다.

메가마트, 민락골목시장 등도 단지와 가까이 위치해 있고,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벡스코(BEXCO), 홈플러스(해운대점) 등이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도 손쉽다.

또 단지 주변으로 부산 민락동 횟집거리, 민락공원, 광안비치랜드, 용호만, 부산요트경기장 등 관광 및 여가시설도 잘 형성돼 있어 관광객 수요가 풍부하다. 실제, 매년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수는 2천만여명을 넘어서고 있다. 부산시에 따르면, 2016년 부산 관광객은 2,658만9,000명이었으며, 2017년 관광객은 2,702만6,000명, 2018년 상반기에는 1,355만명으로 전년 동기(1,265만명) 대비 7.1%나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이안 테라디움 광안’은 넘치는 관광객 수요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수요 확보 또한 용이하다. 일반산업단지와 BEXCO가 위치한 센텀시티가 차량 5분 거리에 있고, 부산항을 비롯해 부산 도심권인 서면역까지도 지하철 이용 시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소형 오피스텔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때문에 ‘이안 테라디움 광안’도 임차 수요를 확보하기 용이할 것으로 전망되며, 단지 주변으로 유명 관광지와 산업단지가 풍부한 만큼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안 테라디움 광안’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에 마련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